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λ³΄κ³ λ“£κ³ μƒκ°ν•˜κ³ μ½λŠ”κ²ƒλ“€

λ§ˆμ§€λ§‰ λͺ°μž… λ‚΄μš© 정리

by 이노킀_ 2023. 1. 5.

λ‹Ήμ‹ μ˜ 지배적 μ§ˆλ¬Έμ€ 무엇인가? 

 

λ™κΈ°λŠ” κ°€μ§€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 λΆ€μ—¬ν•˜λŠ” 것이닀. 

 

λͺ©μ , μ—λ„ˆμ§€, S3(small simple steps, μž‘κ³  κ°„λ‹¨ν•œ 행동)이 κ²°ν•©λ˜λ©΄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동기λ₯Ό λΆ€μ—¬ν•  수 μžˆλ‹€. 

 

당신을 μ›€μ§μ΄λŠ” 신념(이유)λ₯Ό λͺ…ν™•νžˆ μ„€λͺ…ν•  수 μžˆλ‹€λ©΄ 당신이 λ‚΄λ†“λŠ” 것을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원할거라고 κ·ΈλŠ” λ§ν•œλ‹€. 'μ‚¬λžŒλ“€μ΄ λ―ΏλŠ” 것은 당신이 무엇을 ν•˜λŠλƒκ°€ μ•„λ‹ˆλΌ μ™œ ν•˜λŠλƒλ‹€. 당신이 무엇을 μ™œ ν•˜λŠ”μ§€ λͺ¨λ₯Έλ‹€λ©΄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μ΄ μ–΄λ–»κ²Œ μ•Œκ² λŠ”κ°€?'

 

질문이 'μ™œ 이것을 ν™œμš©ν•΄μ•Όν•˜λŠ”κ°€?'인 λ°λŠ” μ΄μœ κ°€ μžˆλ‹€.

 

SMART λͺ©ν‘œλ₯Ό μ„€μ •

1. specific (ꡬ체적) 

-  λΆ€μžκ°€ λ˜κ³ μ‹Άλ‹€. x

-  λˆμ„ μ–Όλ§ˆλ§ŒνΌ 벌고 μ‹Άλ‹€. o

2. Measurable(μΈ‘μ • κ°€λŠ₯μ„±)

- 체λ ₯ λ‹¨λ ¨ν•˜κΈ° x

- 1λ§ˆμΌμ„ 6뢄에 달리기 o

3. Actionable(μ‹€ν–‰ κ°€λŠ₯μ„±)

- 싀행단계λ₯Ό μˆ˜λ¦½ν•˜μž

4. Realistic(ν˜„μ‹€μ„±)

- λͺ©ν‘œλŠ” λ„μ „ν• λ§Œν•˜κ³  약간은 λ¬΄λ¦¬ν•˜κ²Œ μž‘μ•„μ•Ό ν•˜μ§€λ§Œ λ„ˆλ¬΄ 높이 μž‘μ•„μ„œλŠ” μ•ˆλœλ‹€.

5. Time-based(μ‹œκ°„ κΈ°μ€€)

- λͺ©ν‘œλ₯Ό μ™„μˆ˜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정해두면 λͺ©ν‘œλ₯Ό 달성할 κ°€λŠ₯성이 훨씬 높아짐

 

λͺ©ν‘œλŠ” λ‹¬μ„±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사항이며, λͺ©μ μ€ λͺ©ν‘œλ₯Ό λ‹¬μ„±ν•˜λ €λŠ” μ΄μœ μ΄λ‹€. 

 

열정은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μ˜ κΈ°λŒ€μ— λ¬»ν˜€ μ†Œλ¦¬ 죽이고 있던 μ§„μ •ν•œ μžμ•„λ₯Ό μž¬λ°œκ²¬ν• λ•Œ λ‚˜μ˜¨λ‹€.

 

μ–΄λ–€ 행동이 μžμ‹ μ„ μ •μ˜ν•œλ‹€κ³  말할 λ•ŒλŠ” 기본적으둜 μžμ‹ κ³Ό κ·Έ 행동을 λ™μΌμ‹œν•˜λŠ” 것이며 κ·Έ 행동을 ν•˜λŠ” μžμ‹ μ„ μ •λ‹Ήν™”ν•˜λŠ” 것이닀. 

 

당신이 이루고 싢은 λͺ©ν‘œ λ˜λŠ” μŠ΅κ΄€κ³Ό μžμ‹ μ„ λ™μΌμ‹œν•˜κ±°λ‚˜, 이루고 싢지 μ•Šμ€ λͺ©ν‘œ λ˜λŠ” μŠ΅κ΄€κ³Ό μžμ‹ μ„ λ™μΌμ‹œν•˜μ§€ μ•Šκ² λ‹€κ³  μ˜μ‹μ μœΌλ‘œ κ²°μ •ν•  λ•Œ μ—„μ²­λ‚œ λ³€ν™”κ°€ μΌμ–΄λ‚œλ‹€. 

 

λˆˆμ— 보이지 μ•ŠλŠ” μ œν•œμ  정체성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μ§€ λͺ»ν–ˆλ‹€λ©΄ 동기λ₯Ό 뢀여해봐도 λ³„λ‘œ 진전이 없을 것이닀. μ–΄λ”˜κ°€ λ§‰νžŒ λŠλ‚Œμ΄ λ“€λ•ŒλŠ” λ‹Ήμ‹ μ˜ λͺ©ν‘œμ™€ κ°€μΉ˜κ΄€μ΄ λ§žλŠ”μ§€ λ‹€μ‹œ ν™•μΈν•œ λ‹€μŒ 무엇을 μ‘°μ •ν•΄μ•Όν•˜λŠ”μ§€ μžλ¬Έν•΄λ³΄μž 

 

당신이 μžμ£Όμ“°λŠ” 'λ‚˜λŠ” ...이닀.' λ¬Έμž₯듀을 μ μ–΄λ³΄μž. 이 λ¬Έμž₯듀은 당신을 μ–΄λ–»κ²Œ κ·œμ •ν•˜κ³  μžˆλŠ”κ°€?

당신이 κ°€μž₯ κ°€μΉ˜λ₯Ό λ‘λŠ” 것듀을 λͺ©λ‘μœΌλ‘œ μž‘μ„±ν•˜μž. 각각의 μš°μ„ μˆœμœ„λ₯Ό μ •ν•˜κ³  그것이 당신이 μ •μ˜ν•˜λŠ” μžμ‹ κ³Ό μ–Όλ§ˆλ‚˜ μΌμΉ˜ν•˜λŠ”μ§€ μƒκ°ν•΄λ³΄μž. 

무슨 일이든 ν•˜κΈ° 전에 'μ™œ' 라고 μ§ˆλ¬Έν•˜λŠ” μŠ΅κ΄€μ„ 듀이도둝 ν•˜μž.

 

μžμ΄κ°€λ₯΄λ‹‰μ€ λ―Έμ™„κ²° 과업은 완결될 λ•ŒκΉŒμ§€ 계속 κΈ°μ–΅ν•˜κ²Œ λ˜λŠ” κΈ΄μž₯ μˆ˜μ€€μ„ μ‘°μ„±ν•œλ‹€λŠ” 결둠을 λ‚΄λ Έλ‹€. 

 

인간 ν–‰λ™μ˜ λ³€ν™”λŠ” 단 세가지 κ²½μš°μ— μΌμ–΄λ‚œλ‹€λŠ” 사싀을 λ°œκ²¬ν–ˆλ‹€. 

1. κΉ¨λ‹¬μŒμ„ μ–»λŠ”κ²ƒ. 

2. ν™˜κ²½μ„ λ°”κΎΈλŠ” 것.

3. 걸음마 λ–ΌκΈ°. 라고 λΆ€λ₯΄λŠ” 점진적 λ°œμ „μ΄λ‹€. 

 

당신이 달성할 수 μžˆλŠ”κ±Έ μ œμ‹œν•΄μ„œ 과업을 μ™„μˆ˜ν•΄κ°€λ©° 승리λ₯Ό λ§›λ³΄λŠ” 것이고 λ‹€λ₯Έ ν•˜λ‚˜λŠ” κ²°κ΅­μ—λŠ” 더 λ§Žμ€ κ±Έ 달성할 수 μžˆλŠ” 상황을 λ§Œλ“€μ–΄ λ‚΄λŠ” 것이닀. 

 

우리 μ‚Άμ˜ 절반이 κ³Όν•™μžλ“€μ΄ λ§ν•˜λŠ” μžλ™μ„± automaticity에 μ§€λ°°λœλ‹€λŠ” λœ»μ΄λ‹€. μ–΄λ–€ 행동을 μŠ΅κ΄€μ„μ˜€ λ§Œλ“œλŠ” κ³ λ¦¬μ—λŠ” 넀가지 κ΅¬μ„±μš”μ†Œ μ‹ ν˜Έ, 열망, λ°˜μ‘, 보상이 μžˆλ‹€. 

 

'λŒ€μ²΄ 행동없이 μŠ΅κ΄€μ μΈ 행동을 μ€‘λ‹¨ν•˜κΈ°λ³΄λ‹€ μƒˆλ‘œμš΄ 행도을 μ‹œμž‘ν•˜κΈ°κ°€ 훨씬 쉽닀. μ΄λŠ” λ‹ˆμ½”ν‹΄ κ»Œμ΄λ‚˜ ν‘μž…κΈ° 같은 κΈˆμ—° λ³΄μ‘°μ œκ°€ λ‹ˆμ½”ν‹΄ νŒ¨μΉ˜λ³΄λ‹€ 효과적인 μ΄μœ μ€‘ ν•˜λ‚˜λ‹€.'

 

문제의 μŠ΅κ΄€μ„ 고치고 싢은 마음이 μ–Όλ§ˆλ‚˜ κ°•ν•œκ°€κ°€ 관건이닀. 

문제의 μŠ΅κ΄€μ΄ μ–Όλ§ˆλ‚˜ ν™•κ³ νžˆ 자리작고 μžˆλŠ”μ§€μ— 따라 λ‹€λ₯΄λ‹€. 

μŠ΅κ΄€μ„ κ³ μΉ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초래될 κ²°κ³Όκ°€ 무엇인지에 따라 달라진닀. 

 

λͺ©ν‘œν•œ 행동이 μΌμ–΄λ‚˜λ €λ©΄ μΆ©λΆ„ν•œ 동기, μΆ©λΆ„ν•œ λŠ₯λ ₯, 효과적인 자극이 μžˆμ–΄μ•Όν•œλ‹€. 이 세가지 μš”μΈμ΄ λ™μ‹œμ— μžˆμ–΄μ•Ό 행동이 이뀄진닀. 

 

λ©€ν‹°νƒœμŠ€ν‚Ήμ΄λΌλŠ” 악당을 물리칠 μœ μΌν•œ 방법은 μ² μ €νžˆ λ¬΄μ‹œν•˜λŠ” 것이닀. μΌμ •μ—μ„œ λ‹€λ₯Έ λͺ¨λ“  일을 μ •λ¦¬ν•˜κ³  μ˜€λ‘œμ§€ ν•œ 가지 일에 μ§‘μ€‘ν•΄μ„œ λͺ°μž… μƒνƒœμ— λ„λ‹¬ν•˜λ„λ‘ ν•˜λΌ. 

 

ν•œ λ²ˆμ— ν•œ 가지 일만 ν•¨μœΌλ‘œμ¨ 집쀑λ ₯μ΄λΌλŠ” κ·Όμœ‘μ€ λ―ΏκΈ° νž˜λ“€ 만큼 강해지고 κ·Έ νž˜μ€ λ¬΄ν•œν•œ μˆ˜μ€€μ— 도달할 수 μžˆλ‹€. 

 

곡백을 'λ‹€λ₯Έ λͺ¨λ“  것이 λΆˆλΆ™μ„ 수 있게 ν•΄μ£ΌλŠ” μ‚°μ†Œ'라고 ν‘œν˜„ν–ˆλ‹€. 

 

μŠ΅κ΄€ 1. λŠ₯λ™μ μœΌλ‘œ νšŒμƒν•œλ‹€. 

λ‚΄μš©μ„ κ²€ν† ν•˜κ³  λ‚˜μ„œ 그쀑 μ–Όλ§ˆλ‚˜ κΈ°μ–΅ν•˜κ³  μžˆλŠ”μ§€ λ°”λ‘œ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을 λ§ν•œλ‹€. 이λ₯Ό 톡해 λ‹¨μˆœν•œ 재인(recognition, 이전에 봀던 λ‚΄μš©μž„μ„ μ•Œμ•„λ³΄κΈ°)이 μ•„λ‹ˆλΌ νšŒμƒ(recollection, ν™œμ„±ν™”λœ κΈ°μ–΅μ˜ μΌλΆ€λ‘œ λ§Œλ“€κΈ°)이 κ°€λŠ₯해진닀. 

κ°•μ œ νšŒμƒμ„ μ΅œμ†Œ λ„€ 번 μ—°μ†μœΌλ‘œ ν–ˆμ„ λ•Œ 졜적의 ν•™μŠ΅μ΄ μ΄λ€„μ‘Œλ‹€. 

 

μŠ΅κ΄€2. 간격을 두고 λ°˜λ³΅ν•œλ‹€. 

λŒ€μ‹  간격을 두고 λ‚΄μš©μ„ λ³΅μŠ΅ν•˜λ©΄μ„œ 이전에 κΈ°μ–΅ν•˜μ§€ λͺ»ν–ˆλ˜ 정보에 더 μ§‘μ€‘ν•˜λ©΄ λ‘λ‡Œ λŠ₯λ ₯을 μ΅œλŒ€λ‘œ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λ‹€. 

아침에 ν•œλ²ˆ, 저녁 식사 직전에 ν•œλ²ˆ 4일 μ—°μ†μœΌλ‘œ λ³΅μŠ΅ν•œ λ‹€μŒ λ‹€λ₯Έ λ‚΄μš©μœΌλ‘œ λ„˜μ–΄κ°€μž. μ•„λ§ˆ λΉ„μŠ·ν•œ κ°„κ²©μœΌλ‘œ 곡뢀할 수 μžˆμ„ 것이닀. 

 

μŠ΅κ΄€ 3. ν˜„μž¬ μƒνƒœλ₯Ό ν™•μΈν•œλ‹€. 

λ°”λ₯Έ μžμ„Έλ‘œ 앉을 λ•ŒλŠ” ν˜Έν‘λ„ μ΄‰μ§„λ˜μ–΄ λ‡Œμ™€ λ‹€λ₯Έ 신체 λΆ€μœ„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μ‚°μ†Œκ°€ μ›ν™œνžˆ κ³΅κΈ‰λœλ‹€. 

 

μŠ΅κ΄€ 4. 후각을 μ΄μš©ν•œλ‹€. 

 

μŠ΅κ΄€ 5. μŒμ•…μ„ μ΄μš©ν•œλ‹€. 

λ°”λ‘œν¬ μŒμ•…μ˜ νŠΉμ§•μ€ 특히 ν•™μŠ΅μ— μœ μš©ν•œλ“― ν•˜λ‹€. 

"λ°”νλ‚˜ 헨델, ν…”λ ˆλ§Œ 등이 μž‘κ³‘ν•œ λΆ„λ‹Ή 50-80 λΉ„νŠΈμ˜ λ°”λ‘œν¬ μŒμ•…μ€ λ‡ŒνŒŒλ₯Ό 깊이 집쀑할 수 μžˆλŠ” μ•ŒνŒŒνŒŒ μƒνƒœλ‘œ λ§Œλ“ 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μ–΄νœ˜λ₯Ό λ°°μš°κ±°λ‚˜ 사싀을 μ™Έμš°κ±°λ‚˜ 책을 읽을 λ•Œ, λ°”λ‘œν¬ μŒμ•…μ„ 틀어두면 ν•™μŠ΅μ— 맀우 νš¨κ³Όκ°€ μžˆλ‹€"

 

 

μŠ΅κ΄€ 6. λ‡Œλ₯Ό μ˜¨μ „νžˆ μ‚¬μš©ν•΄ λ“£λŠ”λ‹€. 

 

μŠ΅κ΄€ 7. μœ μ˜ν•΄μ„œ ν•„κΈ°ν•œλ‹€. 

ν•„κΈ°ν•˜λŠ” μ˜λ„λ₯Ό λͺ…ν™•νžˆ ν•˜λ©΄ λ‹Ήμ‹ μ—κ²Œ μ ν•©ν•œ 정보와 그렇지 μ•Šμ€ 정보λ₯Ό ꡬ별할 수 μžˆλ‹€. 

κ°€λŠ₯ν•œ ν•œ μžμ‹ μ˜ 말둜 ν•„κΈ°ν•˜λŠ” 것 μ—­μ‹œ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. 

 

μ†μœΌλ‘œ 직접 μ“°κΈ°λ₯Ό κΆŒν•˜λŠ”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μ΄μœ λŠ” κ·ΈλŒ€λ‘œ λ°›μ•„ μ κΈ°λ³΄λ‹€λŠ” μš”μ•½ν•˜μ—¬ μ κ²Œλ˜λ―€λ‘œ λ°”λ‘œ 정보λ₯Ό μ²˜λ¦¬ν•˜κ²Œ ν•˜λŠ” νš¨κ³Όκ°€ 있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 

 

λ©”λͺ¨ν•˜λŠ” λ™μ•ˆ '캑처 및 생성'μ΄λΌλŠ” 방법을 μ‚¬μš©ν•΄λ³΄μž. λ…ΈνŠΈ μ™Όμͺ½μ—λŠ” μš”μ μ„ νŒŒμ•…ν•΄ 적고, 였λ₯Έμͺ½μ—λŠ” μ£Όλ₯Ό λ§Œλ“€μ–΄ 단닀. μ—¬κΈ°μ—λŠ” μžμ‹ μ΄ νŒŒμ•…ν•œ μš”μ μ— λŒ€ν•œ 인상을 적고 그것을 μ–΄λ–»κ²Œ, μ™œ, μ–Έμ œ ν™œμš©ν• μ§€ 적어둔닀. 

 

쒋은 κΈ°μ–΅λ ₯μ΄λ‚˜ λ‚˜μœ κΈ°μ–΅λ ₯ 같은 것은 μ—†λ‹€. ν›ˆλ ¨λœ κΈ°μ–΅λ ₯κ³Ό ν›ˆλ ¨λ˜μ§€ μ•Šμ€ κΈ°μ–΅λ ₯이 μžˆμ„ 뿐이닀. 

 

κΈ°μ–΅ ν›ˆλ ¨μ€ ν•™μŠ΅ λŠ₯λ ₯의 ν–₯상을 μ΄‰μ§„ν•˜λŠ” ν•™μŠ΅ 및 κΈ°μ–΅ μŠ€ν‚€λ§ˆλ₯Ό λ°œμ „μ‹œν‚¨λ‹€. 더 많이 κΈ°μ–΅ν• μˆ˜λ‘ 더 많이 배울수 μžˆλ‹€. 

 

단어 10개둜 잘 μ™Έμ›Œμ§€λŠ” 이야기 λ§Œλ“€κΈ°

더 감정적이고 κ³Όμž₯될수둝 νšŒμƒμ΄ μž˜λœλ‹€. 

 

여섯가지 사고 λͺ¨μž

핡심은 λͺ¨μžμ— λΉ„μœ ν•œ μ‚¬κ³ μ˜ μ—¬μ„― 가지 κΈ°λŠ₯을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κ΅¬λΆ„ν•˜λŠ” 것이닀. 

 

1. 흰 λͺ¨μž : 정보 μˆ˜μ§‘ λͺ¨λ“œ, μ„ΈλΆ€ 정보λ₯Ό μˆ˜μ§‘ν•˜κ³  μ²˜λ¦¬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문제의 해결에 ν•„μš”ν•œ λͺ¨λ“  사싀을 ν™•λ³΄ν•˜λŠ”λ° μ΄ˆμ μ„ λ‘”λ‹€. 

2. λ…Έλž€ λͺ¨μž : λ‚™κ΄€μ μœΌλ‘œ 생각, μ§λ©΄ν•œ 문제 λ˜λŠ” λ‚œμ œμ˜ 긍정적인 면을 μ°Ύμ•„λ‚΄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˜λ©° λ‚΄μž¬λœ 본질적 κ°€μΉ˜λ₯Ό κ°•μ‘°ν•œλ‹€. 

3. 검은 λͺ¨μž : 문제의 어렀움과 함정을 μ§μ‹œν•˜λŠ” λ°©ν–₯으둜 μ „ν™˜. 문제λ₯Ό μ„±κ³΅μ μœΌλ‘œ ν•΄κ²°ν•˜μ§€ λͺ»ν•œ κ²°κ³Όλ₯Ό μ—¬κΈ°μ„œ λ§ˆμ£Όν•˜κ²Œ λœλ‹€. 

4. λΉ¨κ°„ λͺ¨μž : 감정이 μž‘μš©ν•˜λ„λ‘. λ¬Έμ œμ— λŒ€ν•œ μžμ‹ μ˜ 감정을 λ“œλŸ¬λ‚Ό 수 있고 두렀움도 ν‘œν˜„ν•  수 μžˆλ‹€. μΆ”μΈ‘κ³Ό 직관이 λŒ€ν™”μ— λ“€μ–΄κ°ˆ 수 μžˆλŠ” 지점

5. 초둝 λͺ¨μž : 창의λ ₯ 발휘. λ¬Έμ œμ— λŒ€ν•΄ 이미 μ•Œκ³  μžˆλŠ” 것 외에 μ–΄λ–€ μƒˆλ‘œμš΄ 아이디어λ₯Ό λ‚Ό 수 μžˆμ„κΉŒ? μ–΄λ–»κ²Œ ν•˜λ©΄ μ§€κΈˆκΉŒμ§€ κ³ λ €ν•˜μ§€ λͺ»ν–ˆλ˜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 ‘κ·Όν•  수 μžˆμ„κΉŒ?

6. νŒŒλž€ λͺ¨μž : 관리 λͺ¨λ“œλ‘œ μ „ν™˜. λ‹€λ₯Έ λͺ¨μžλ“€μ„ 톡해 μƒμ‚°μ μœΌλ‘œ 의제λ₯Ό μ²˜λ¦¬ν•˜κ³  절차λ₯Ό κ±°μ³€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œλ‹€. 

 

ν•˜μ§€ μ•Šμ•„λ„ 될 일 λͺ©λ‘μ΄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ν•˜μ§€ μ•ŠκΈ° 같은 κ²ƒλ“€λ‘œ μ±„μ›Œμ§€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μ •ν™•ν•œ μž‘μ„±λ°©λ²•μ„ μ•Œμ•„λ³΄μž. 

1. μ€‘μš”ν• μˆ˜ μžˆμ§€λ§Œ μ™ΈλΆ€μ‚¬μ •μœΌλ‘œ μˆ˜ν–‰ν•  수 μ—†λŠ” 업무λ₯Ό μ λŠ”λ‹€. λ™λ£Œμ˜ 결과물을 κΈ°λ‹€λ¦°λ‹€λ˜κ°€, 이메일이 와야 업무λ₯Ό μ‹œμž‘ν•  수 μžˆλŠ” 경우. 

2. ν•΄μ•Όν•˜μ§€λ§Œ μ‚Άμ˜ κ°€μΉ˜λ₯Ό 더해주지 μ•ŠλŠ” 업무. λˆ„κ΅°κ°€μ—κ²Œ μœ„μž„ κ°€λŠ₯ν•œκ°€?

3. 더 관심을 κΈ°μšΈμ—¬λ„ λ‚˜μ΄μ§ˆκ²Œ μ—†λŠ” ν˜„μž¬ 과업을 포함

4.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‹œν‚¨ κΈ΄κΈ‰ν•œ 업무λ₯Ό 포함. ν•΄μ•Όν•˜μ§€λ§Œ κΌ­ λ‚΄κ°€ ν•΄μ•Όν•˜λŠ”κ²Œ μ•„λ‹μˆ˜ μžˆλ‹€. 

 

"점진적 사고방식은 λ­”κ°€λ₯Ό κ°œμ„ ν•˜λŠ”λ° μ΄ˆμ μ„ λ‘λŠ” 반면 μ§€μˆ˜μ  사고방식은 λ­”κ°€ λ‹€λ₯Έκ²ƒμ„ λ§Œλ“œλŠ”λ° μ΄ˆμ μ„ λ‘”λ‹€. 점진적 사고방식은 10νΌμ„ΌνŠΈλ‘œ λ§Œμ‘±ν•˜μ§€λ§Œ μ§€μˆ˜μ  사고방식은 10λ°°λ₯Ό λ…Έλ¦°λ‹€."

 

디지털 μ•…λ‹Ή

- 디지털 ν™μˆ˜

- 디지털 μ£Όμ˜μ‚°λ§Œ

- 디지털 치맀

- 디지털 μΆ”λ‘ 

 

F : forget. ν•™μŠ΅λ‚΄μš© μ΄μ™Έμ—λŠ” 잊기

A : act. λŠ₯λ™μ μœΌλ‘œ ν–‰λ™ν•˜λΌ

S : state. μƒνƒœ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Ό

T : teach. λ°°μš΄κ²ƒμ„ κ°€λ₯΄μ³λ³΄λΌ

E : enter. μΌμ •ν‘œμ— κΈ°μž…ν•˜λΌ

R : review. λ³΅μŠ΅ν•˜λΌ

λŒ“κΈ€